티스토리 뷰

고가의 보조배터리 비싸지만 가격만봐서는 안되는 이유?

오늘은 아이엠데이 딜즈(deals.iamday.net)에서 공동구매를 진행 할 보조배터리 제품중 가격이 고가이지만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iWALK 1800이란 보조배터리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해볼까합니다.

보통 보조배터리하면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영역에서의 보조배터리를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일정 부분 그렇게 생각은 하는데요. 문제는 주변을 살펴보면 보조배터리가 필요한 영역이 한두곳이 아니란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이야기를 잠시 해볼까 합니다.



1. 제 1계명은 애매한 가격대?
사실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바로 가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당 제품은 4만원 전후의 높지도 낮지도 않은 가격대에 포진되어 있어 고민이 들게 합니다.

좀 뒤에 설명하겠지만 범용성과 확장성을 고려해 탈 스마트폰화 한 제품이기 때문에 충분한 가격 경쟁력이 밑받침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한국의 많은 유저들이 2~3만원대의 저렴한 스마트폰 배터리를 구매해 사용중에 있기 때문에 더 그런 고민이 들게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범용적으로 디카, 핸드폰, PMP, PSP, 스마트폰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을 커버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보니 다양한 영역에서의 안전성 각기 다른 디바이스 규격 지원을 위한 젠더 개발등 애로점이 많았던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조사 입장에서야 당연히 이런 어려운 과정을 단가에 포함 시키려 하고 싶을테고 소비자는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할테니 참 어려운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1800mAh 급 용량의 배터리로 스마트폰 이외의 다양한 제품에도 범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가격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구매나는 내일 하루동안 온라인 최저가 공동구매로 진행되는 아이엠데이 딜즈(deals.iamday.net) 공동구매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제 2계명은 제품 디자인
이 부분도 말이 많은 부분이지요. 지극히 주관적인 시각이 개입되는 부분일텐데요. 제가 제품 소싱을 위해 샘플로 받아봤던 제품은 너무 튀지도 않으면서 고품격의 스타일링을 제공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주관이니 각자 시각에 따라 다른 평이 나올 수 있습니다.)



크기도 그리 크지 않으면서 깔끔하고 정돈된 디자인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가 촬영한 제품의 경우 샘플 사진을 위해서 가능한 제품 표면에 있는 비닐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조금은 본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100% 완벽하게 표현하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대신 사진에 묘사된 디자인을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앙엔 브랜드명이 음각되 있고 하단에는 중앙 버튼을 기점으로 상하, 좌우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사용법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아이엠데이 딜즈(deals.iamday.net) 에 올라온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어떤식으로 내용이 동작하는지 확연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타일과 디자인에서 아주 예쁘다고 할 수 있는 디자인은 아니지만 심플한 구성으로 은은한 매력을 지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 제 3계명은 조루 배터리 한계 극복?
결국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는 것은 해당 배터리를 통해 배터리 용량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노력 떄문일텐데요. iWALK 1800은 (비교 대상이 없어서 아이폰으로 비교했고, 해당 결과는 제조사에서 제공한 자료에 기초했습니다.) 아이폰 3GS 배터리의 100%를 아이폰 4에 비해서는 85% 수준의 충전율을 자랑합니다.



즉, 다시 말하면 아이폰 3의 경우 iWALK 1800과 같이 쓸경우 아이폰 3에 탑제된 배터리 용량의 2배를, 아이폰 4의 경우는 1.85배정도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해 이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이 보통 (어떤 환경과 프로그램을 실행하느냐에 따라 틀리겠지만..) 완충시 4~5시간 정도를 사용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에 해당 제품을 연결해 사용하면 최소 7~8시간은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4. 제 4계명은 범용성
그냥 스마트폰만 지원된다면 굳이 필요 없어하고 말수도 있지만 스마트폰 이외에 디카나 PMP, PSP등을 같이 이용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배터리에 추가로 디바이스 전용 보조배터리를 들고다니는 수고로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iWALK 1800은 이런 수고로움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인 것이지요.



이 범용성을 지원하기 위해서 iWALK 1800을 제조한 세정유투오에서는 젠더 형식의 변환용 충전 잭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혹 변환용 잭 없이 제공되는 단말도 있으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기가 별로 없어서 스마트폰으로 밖에 연결해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 마이크로 USB 부터 마이크로 5핀과 20핀등 다양한 제더가 지원되고 있다고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제품 충전을 위해서 위와 같이 제품 연결 커넥터 연결후 젠더를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iWALK 1800 슬롯의 경우 제품 충전을 위한 OUT 단자와 iWALK 1800 기기 자체를 충전해야하는 IN단자로 구성됩니다.




어쩄든 이렇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맨 마지막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 젠더만 연결하면 다양한 형태로 제품을 아용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자기 쓰임새에 따라 구매하라.
전체적으로 기본기는 탄탄하다는 사실을 아마 여러분이 더 잘 알고 계실겁니다. 가격대가 애매하긴 하지만 자신의 용도와 쓰임세에 따라 구매 여부를 결정하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넉넉한 배터리 용량과 성능, 범용성등르 생각해 본다면 충분히 납득이 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아이엠데이 딜즈(deals.iamday.net)에서는 이런 고민에 최소한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온라인 최저가로 해당 제품을 판매가 진행중입니다. 많은 사용자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