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번째 포스팅으로는 레노보의 IdeaPad Tablet K1 태블릿 입니다. 이 태블릿은 주로 개인 사용자를 타깃으로 하고 있고 Thinkpad Tablet보다 좀더 이른 8월 26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Ideapad의 특성을 이어받아 바로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는 편리성에 제품 특성을 고민했다고 합니다. 





제품특징
기본적인 UI 등은 Thinkpad tablet UI를 이용했고 비디오, 메일, 음악, 책 등 분야별로 정리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쉽도록 구성했다고 합니다. 

하드웨어의 경우 Thinkpad tablet 과는 달리 "4in1 OFN (Optical Finger Navigation)"라고 불리는 슬라이드 & 클릭 메뉴 / 이전 / 홈 / 화면 캡처 작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해 확실하게 제품의 타깃 특성을 고려하는 쪽으로 개발 되었다고 하네요. 


제품사양
-OS:  Android 3.1
-CPU: NVIDIA Tegra 2 (1Ghz ARM Cotex -A9 CPU x 2개 내장)
-메모리: 1GB  LPDDR2 
-스토리지: SSD 32GB
-디스플레이: 10.1 인치 와이드 광택 액정 (1200 x 800 도트/멀티 터치)
-센서류: GPS, 가속센서, 전자 나침반, 광 센서

-인터페이스: IEEE802.11b/g/n, 블루투스 2.1, Micro HDMI 포트, Micro SD 카드 리더
-Web 카메라: (전면 200 만 화소 / 후면 500 만 화소)
-마이크 / 헤드폰: 스테레오 스피커 등.

-본체 크기 / 무게; W264 × D189 × H13.3mm / 약 750g
-본체 색상; 화이트와 레드의 2 색.
-배터리 구동 시간: Wi - Fi 사용시 약 8.6 시간.


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절대 싼것은 아니지만 스팩과 성능을 생각하면 아이패드 보다 좋은 면이 많아 보이네요. 하드웨어에 대한 유연성도 뛰어나고 말이지요.


해당 정보는 아이엠데이 앱스 "http://apps.iamday.net/apps/talk/354/view.iamday?con=android"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