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란게 참 재미 있어요. 단순하게 누군가에게 내 생각을 전하고 댓글과 트랙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는 기쁨도 있지만.. 다른 분들이 알아봐 주고 높게 평가해 주는 기쁨도 무시 못할 것 같습니다.

최근 정말 제대로 블로그를 운영해 보려고 맘먹고 글도 열심히 생산하며 블로깅을 즐기는데.. 오늘 또 하나의 기쁨을 선사하는 글이 제 블로그에 남겨져 있더군요.

Tistory 운영자 였는데 제 글을 다음 메인에 올려준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솔직히 별로 대단한 리뷰도 아니었는데 좋게 봐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다음부턴 더 열심히 신중하게 포스팅 해야겠다는 생각도 같이 했고 말이지요.

아래 사진은 다음 메인에 뜬 사진이네요. 뉴스 영역은 아니라서 아주 큰 트래픽을 얻지는 못하겠지만 메인에 올라갔다는 것 만으로도 큰 기쁨이 될 것 같아서.. 기념 포스트 올립니다.



아.. 그리고 이번 다음 메인에 걸리는 계기로 다음측에서 다음 메인의 Cafe/blog 영역을 어떤 기준을 가지고 운영하는지 조금은 명확해진듯 해요. 일상적 주제와 전문가스럽지는 않더라도 일반인에게 도움이 되는 그런 글이면 메인에 걸릴 수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엔 메인에 올라가기 위해선 꼭 전문적이고 남들이 봤을때 인정 받을 수 있는 글이어야 한다는 강박 관념이 존재했던 것 같은데.. 일상적인 그리고 누구나가 한번쯤 관심있어 할 만한 글이면 된다는 사실에 조금은 허탈함이 밀려 왔습니다. ^^;

암튼 참 기분 좋은 아침이네요. 오늘은 왠지 열심히 일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그럼 모두들 행복한 하루되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