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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도 높은 애플, 아이폰 빠~~
그들이 있기에 새로운 시장이 열린다!1
모든 개발/마케팅의 기초 사용자 행태 분석!! 아이폰이 대세인 요즘 아이폰을 잘 알아야 아이폰을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그래서 제품 출시전에 다양한 서베이를 통해 사용자 리서치를 하는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과 관련한 사용자 행태와 각종 분석 자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당 자료는 제가 검색을 통해 얻은 각종 자료를 취합해 정리한 내용으로 일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 및 앱스토어 시장 규모는?
2008년 말을 기준으로 이미 10억건의 어플리케이션 등로과 3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여 양적 물질적으로 큰 성자을 이루고 있으며 1인 기업 또는 개발자들이 시장에서 성공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2. 게임 카테고리 현황은?
게임 카테고리에 한정해서 분석해 볼때, 공짜 프로그램 등록과 유료 프로그램의 등록 비율이 3:7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폰 런닝 타임에 맞게 캐주얼 게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구매 또는 다운 받은 어플리케이션의 이용 시간은 3일정도에 불과 하다는 것이 큰 시사점을 안겨준다.
3. 어플리케이션의 분야별 판매 현황?
2009년 9월 자료에 근거하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은 등록 어플에 차이가 있지만 카테고리별로 비슷한 성장률을 보이며 최근들어 SNS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현재까지는 특성상 많은 리스크를 않고 있어서 대형 개발사 보단 개인 또는 소형 개발사 위주로 움직이는 시장이다.
4. 어플리케이션 평균 판매 단가는?
1~100위권까지의 가격 분포상 0.99 달러가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고 4.99달러의 어플도 상당수 순위에 포함되어 있었다. 전체적으론 5달러 이상의 제품은 순위가 낮았으며 무료 어플 제공후 유료 어플 구매를 유도하는 판매 전략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었다.
5. 어플리케이션 구매 유형은?
주로 아이튠즈가 아닌 아이폰 자체에서 프로그램 검색후 다운 받는 경향이 강했으며 응답자의 62%가 검색을 통해 60%가 앱스토어 랭킹 확인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됬다.
6. 어플리케이셔 이용 행태?
어플 다운후 1달후에도 사용하는 비율은 5%내외이며 유료에 비해 무료 어플에 대한 흥미를 빨리 잃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즉, 현재까지는 구매 패턴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이며 이런 특성이 앱스토어 발전에 큰 여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돘다.
제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까지는 대형 개발사 보다는 개인이나 소형 개발사 중심의 시장 트랜드가 지배하고 있고 무엇보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마켓 성장을 이끌고 있지만 향후 SNS, 쇼핑, 비즈니스 플랫폼의 성장세도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있기에 새로운 시장이 열린다!1
모든 개발/마케팅의 기초 사용자 행태 분석!! 아이폰이 대세인 요즘 아이폰을 잘 알아야 아이폰을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그래서 제품 출시전에 다양한 서베이를 통해 사용자 리서치를 하는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과 관련한 사용자 행태와 각종 분석 자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당 자료는 제가 검색을 통해 얻은 각종 자료를 취합해 정리한 내용으로 일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 및 앱스토어 시장 규모는?
2008년 말을 기준으로 이미 10억건의 어플리케이션 등로과 3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여 양적 물질적으로 큰 성자을 이루고 있으며 1인 기업 또는 개발자들이 시장에서 성공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2. 게임 카테고리 현황은?
게임 카테고리에 한정해서 분석해 볼때, 공짜 프로그램 등록과 유료 프로그램의 등록 비율이 3:7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폰 런닝 타임에 맞게 캐주얼 게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구매 또는 다운 받은 어플리케이션의 이용 시간은 3일정도에 불과 하다는 것이 큰 시사점을 안겨준다.
3. 어플리케이션의 분야별 판매 현황?
2009년 9월 자료에 근거하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은 등록 어플에 차이가 있지만 카테고리별로 비슷한 성장률을 보이며 최근들어 SNS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현재까지는 특성상 많은 리스크를 않고 있어서 대형 개발사 보단 개인 또는 소형 개발사 위주로 움직이는 시장이다.
4. 어플리케이션 평균 판매 단가는?
1~100위권까지의 가격 분포상 0.99 달러가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고 4.99달러의 어플도 상당수 순위에 포함되어 있었다. 전체적으론 5달러 이상의 제품은 순위가 낮았으며 무료 어플 제공후 유료 어플 구매를 유도하는 판매 전략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었다.
5. 어플리케이션 구매 유형은?
주로 아이튠즈가 아닌 아이폰 자체에서 프로그램 검색후 다운 받는 경향이 강했으며 응답자의 62%가 검색을 통해 60%가 앱스토어 랭킹 확인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됬다.
6. 어플리케이셔 이용 행태?
어플 다운후 1달후에도 사용하는 비율은 5%내외이며 유료에 비해 무료 어플에 대한 흥미를 빨리 잃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즉, 현재까지는 구매 패턴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이며 이런 특성이 앱스토어 발전에 큰 여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돘다.
제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까지는 대형 개발사 보다는 개인이나 소형 개발사 중심의 시장 트랜드가 지배하고 있고 무엇보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마켓 성장을 이끌고 있지만 향후 SNS, 쇼핑, 비즈니스 플랫폼의 성장세도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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