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추천게임 Stair Dismount Universal, 비뚤어진 자의식을 대변하는 계단 낙마 게임
어설프군 YB 2010. 11. 11. 20:00
스트레스는 인간의 생명 연장에 가장 큰 걸림돌 이라고 말 할 수있다.. 여러분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푸는가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는가?
오늘 필자는 인간 내면에 살아있는 비뚤어진 자의식에 기반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게임을 소개 할까한다.
마음 속에선 욕하고 싶지만 체면 때문에, 양심 때문에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던 비뚤어진 자의식을 대변하는 게임이라고 소개하고 싶은 게임이 바로 이 Stair Dismount Universal 이란 게임이다.
실제 상황에서는 할 수 없는 행동을 더미를 이용해 실현한다. 더미를 다양한 방법 (계단, 사다리.. 등)을 통해 굴러 떨어뜨려 점수를 획득하는 비 현실적 게임이다.
특히 얼굴에 자신 또는 자신을 화나게하는 사람의 얼굴을 입혀서 게임상에서 굴러 떨어뜨릴 수 있기에 어떤 면에서는 비정상적인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오늘은 화제가 되고 있는 이 게임을 직접적으로 리뷰 해보도록 하겠다.
UI / 디자인은 크게 살펴 볼 내용이 없을 정도로 단순하고 UI도 쉽게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폰의 터치 화면으로 복잡한 게임 운영이 어려운 만큼 이런 부분을 반영해 손가락을 이용해 한두번의 터치로 게임 진행과 완료가 가능한 게임이다.
쉽고 간단한 인터페이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듯 " Stair Dismount Universal" 손가락 하나에 한두번 터치로 게임 진행이 가능하게 개발 된 것이 특징이다.
첫 화면을 보면 스타트, 옵션, 설명, About 메뉴등이 노출된다.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에 대해서는 컬러와 크기를 조정해 사용성을 강화했고 이로 인해 터치 오류 발생 없이 쉽게 게임을 진행 할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
스타트 메뉴를 클릭하면 낙마 시킬 더미 인형을 선택 할 수 있는 화면이 노출되고 유료 더미를 추가 하고 싶을 경우를 대비해 구매 버튼과 선택 진행 버튼이 노출된다. 대충 봐도 간편한 UI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는 선택한 더미에 얼굴을 입힐 것인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노출된다. 해당 화면에서도 어떻게 이미지를 선택할 것인지를 4개의 버튼으로 표현하고 있다.
간단하게 구성했음은 물론 버튼에 이미지를 넣어 사용자가 고민 없이도 버튼의 의미를 파악 할 수 있도록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끝으로 실제 실행하는 화면으로 RESET 버튼이 노출되고 붉은색 게이지(낙마시킬 더미를 밀기 위한 강도)가 노출되어 강도에 따라 더미를 낙마 시킨다.
떨어지면서 계단이나 사다리등에 접촉 된 후의 점수를 종합해 스코어를 노출하는 아주 단순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자체의 단순함은 물론 쉽게 사용자가 게임 진행 할 수 있도록 UI도 단순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개성없는 3D 디자인의 아쉬움
이 게임의 최대 단점은 UI나 사용성이 아닌 게임 진행에 따른 디자인적 재미가 다소 부족하다는 점이다. 배경도 일정하고 3D 디자인이지만 디자인 퀄리티가 높은 것도 아니다.
더미가 충돌을 일으킴에 따라 파손정도나 어떤 재미 요소를 디자인적으로 처리한다던지 점수에 따라 배경일 바꾼다던지 하는 재미요소가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이든다.
이런점만 다소 보완한다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된다.
게임성 자체는 높게 평가하고 디자인과 UI도 크게 나무랄 부분은 없다 생각한다. 하지만 게임 시나리오가 사람의 얼굴을 씌운 더미를 떨어트려 가슴 깊이 숨겨 있던 비정상적인 자의식과 충동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다.
그러나 무료에다 단순하면서도 사람을 몰입 시키는 사용성은 많은 유저들에게 인정 받는 부분이기에 어떤 점이 재미를 유발 시키는지 확인해 보도록하자.
게임 옵션 설정
다른 게임들도 마찬가지지만 아이폰이란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는 사용 환경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많은 설정을 제공하기 보다 정말 필요한 요소만을 활용하도록 하는것이 좋다.
이펙트, 게임음악, 메시지 노출, 아이팟 음악, 스코어 리렛등의 간단하고 꼭 필요한 게이밍 옵션을 제공한다. 간단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한번 훓어보면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판단되기에 일단 넘어가겠다.
자기 스타일에 맞는 더미 선택
더미의 경우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 특히, 수익을 위해 취하는 고전적 방법으로 무료로 게임을 배포후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모델을 기초로 했다는 측면을 생각해 보면 꼭 필요한 선택이겠지만 그래도 한두개는 더 선택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게 어땠을까 싶다.
유료 캐릭터 선택 기능이 제공 된다는 점은 아쉽지만 기본 캐릭터를 이용해 게임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낙마 아이템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곳곳에 유료 모델을 더 만들지 않았다는 점도 꽤 괜찮은 점이라 판단하고 싶다.
더미 캐릭터는 일반, 키다리, 덩치.. 등의 캐릭터 4개를 지원하고 일반 캐릭터 이외의 캐릭터는 추가로 구매가 필요하다.
이런 부분은 전형적인 SNS 게임의 유료화 모델을 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낙마하는 곳은 정해져 있지 않다?
더미를 낙마 시키기 위해서 또,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인지 낙마 장소를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계단부터 사다리 까지 총 12개의 장소 아이템을 재공한다.
게임 진행 할 장소를 선택하면 로딩 화면이 노출되고 최고 스코어 노출후 게임이 진행한다. 또, 장소의 경우 일반 계단에서 원통형 계단, 다이빙형 계단 부터 다양한 계단이 지원되 색다른 맛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게임 진행에도 방법이 있다.
낙마를 시켜보면 일정 점수 이상 쉽게 오르지 않는 점이 발생한다. 이는 게임과 낙마 장소와 유형에 따라 낙마 방법에 따라 점수 포인트 제공 방법이 조금씩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머리, 어깨, 팔, 다리 를 가격 할 수 있고 위치도 측면, 후면, 전면등 다양한 영역에서 가격을 통해 더미를 낙마 시킬 수 있다.
또한, 포인트 획득을 위해서는 중간까지는 최대한 많이 구르도록 게임을 진행하다 중간 이후에는 낙하 속도가 빠르게 땅에 떨어지도록 진행하는 것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진행이 완료된 경우 다시 게임을 진행하거나 게임 진행 상황을 리플레이로 확인 할 수 있고 마지막 장면을 사진으로 짝어 소셜 서비스에 내보내거나 메일이나 자기 컴퓨터에 저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장 상사나 자신을 힘들게 하는 대상을 상대로 스트레스 푸는 용도로 괜찮은 게임이란 반응이 있지만, 필자의 경우 내면속에 숨겨진 포악한 마음 가짐을 일부 들어내 잘못 된 방향으로 표출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다소 아쉬움이 남는 게임이다.
전체적으로 게임 완성도나 UI 디자인등에서 꽤 훌륭한 완성도를 보여주는 게임임은 분명하다. 특히 기본적인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고 캐릭터등을 유료화 시킨 점도 높이 평가 할만 하지만 내면의 잘못 된 자의식을 은연중 학습 시킬 수 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점으로 생각된다.
아마도 이런 우려로인해 전체적인 게임 완성도에 비해 평가 점수를 낮게 책정한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우려에도 불구하고 사회 생활 속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일부나마 해소 할 수 있는 역발상의 시나리오로 만들어진 Stair Dismount Universal 한번쯤 해볼만한 게임이라 생각한다.
생활 속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현실화 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금 생각해보며 이번 어플 리뷰를 마칠까한다.
보안성 ★★☆☆☆
사용성 ★★★★★
활용성 ★★★☆☆
오락성 ★★★★★
완성도 ★★★★☆
가격 ★☆☆☆☆
blog : http://www.systemplug.com
Twitter : http://twitter.com/systemplug
Facebook : http:// facebook.com/systemplug
- -`๏’- SILKLOAD @ PAPAM -`๏’- …
- 세팍타크로 라이프
- 세피아의 자동차 연구소
- 담덕이의 탐방일지
- 1. 오늘의 이름만 얼리
- PhiloMedia
- GOODgle Blog
- 베를린로그
- 김범준 블로그
- 인터넷과 게임만 해도 경제가 돌아가는 세상
- 디자인과 플레이 번역소
- 우승이의 블로그를 위한 댓글
- HelloWorld
- kth 개발자 블로그
- BAHNsville
- Memories Reloaded
- Comments for LiFiDeA Blog
- Startup's best friend - 지미림's …
- 균, 아는대로 지껄이다.
- 디지털 세계 모험기
- Hood Rabbit의 맥(Mac) 갤러리
- RGM-79의 삼국사기 이야기
- 윤의 전략 창고
- 세균무기
- 블로그리브
- 狼とdaznyang
- sentimentalist
- 영지버섯의 바람직한 기업이야기기
- 모바일을 바라보는 눈
- 공유하면 용량이 늘어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cop…
- Company@J_IT
- SenseCh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