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의 국제 무역 위원회가 HTC가 애플의 특허 두가지를 위반했다고 판결했다고 합니다. 애플은 자사의 특허 20개를 위반한 HTC를 비난했고, 이 외에도 5건 이상의 특허를 더 위반했다고 불만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HTC는 이에 항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결정에 대해 스티브 잡스는 이렇게 이야기를 했다고합니다. "애플은 여러 업체와의 경쟁 상황에서 특허를 도용하거나 이익을 침해하는 것에 대해서 실력을 행할 수 있스니다. 우리는 건전한 경쟁을 원하지만 남의 아이디어를 훔쳐 건강한 경쟁을 해치는 행위는 막아야 합니다."

HTC는 항소에 실패하고 애플과의 합의를 거부 할 경우 ITC 결정에 따라 HTC는 특허 침해된 내용을 모두 삭제해야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안드로이등 매우 나쁜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최악의 경우 이제까지 판매된 모든 제품에 대해서도 같은 결정을 해야 할수도 있고 또, 이렇게 될 경우 사용자 경험과 사용성에 대한 상당한 품질 저하를 막을 수 없을지 모릅니다. 

ITC는 미국 국제 무역 위원회로 지적 재산권 침해하는 수입과 관련해 심사를 하는 독립적인 연방 기관입니다. 그것은 다른 나라의 침해 제품을 금지시킬 수 있는 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의 결정은 크게 두가지 특허에 대해 규정하고 있고 첫번째는 시스템 및 컴퓨터 데이터 확인 구조에 대해 작업을 감시하고 수행하는 기술과 관련된 것과 두번째로 데이터의 등시 스트림 처리를 위해 실시간 데이터 엔진을 가지고 물리적, 논리적 연결을 제공하는 기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 이외에도 모토로라와도 같은 소송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