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zilla는 9 일 (한국 시간) Web 브라우저 "Firefox"의 차기 버전 "Firefox 6"의 β 판을 Android, Windows, Mac, Linux 용을 릴리스 했습니다. Android위한 "Firefox Beta"은 Android Market에서 다운로드할 수있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은 Android 2.1 이상 ARMv7 프로세서 이상 탑재, 17MB 이상의 여유 공간 또는 SD 카드 저장, 512MB 이상의 RAM을 권장 사양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Android 용 Firefox는 탭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Web 브라우저에서 추가 기능을 별도 설치 할 필요 없이 바로 확장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Firefox의 브라우저 환경 동기화 기능인 "Firefox Sync"에 의해, 북마크와 비밀 번호의 기록, 열려있는 탭을 PC의 Firefox와 동기화 있게 한 것도 이번 버전의 특징입니다.

Firefox Beta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시작 시간에 따라 메모리 사용량 절감 할 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Web 페이지의 표현시 선명도와 처리 방법을 개선해 이미지 로딩시의 계단 현상을 줄였다고 합니다. 


또한 Android 2.3 (Gingerbread) 이상 탑재 단말기용에서는 설정, 다운로드, 애드온 화면 및 응용 프로그램 메뉴의 디자인과 기능이 변경 되었고 그 외에 주소창 왼쪽의 아이콘을 누를 때 표시되었던 페이지에서 검색, 페이지를 공유, PDF로 저장 항목이 응용 프로그램 메뉴로 이동하면서 UI와 인터페이스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Android 용과 동시에 출시된 Windows, Mac, Linux 용 "Firefox 6"β 판에서는 추가 기능 관리자에서 플러그인이 최신 상태인지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된 것도 또 다른 장점이라고 합니다. 또한 탭 그룹 사용시 저장되는 그룹만을 로드하여 브라우저의 시작 시간을 단축 한 것이나, URL의 도메인 이름을 강조 표시하고 주소 표시줄 보기를 개선 한 것 등도 새로운 개선 내용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Firefox 6"의 정식 공개는 8 월 16 일 예정 되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